실시간 뉴스
  • [POP초점]설민석, 역사 왜곡+논문 표절로 신뢰는 바닥‥OTT 복귀 성공할까
이미지중앙

설민석/사진=민선유기자



[헤럴드POP=김나율기자]역사 강사 설민석은 바닥 친 신뢰를 회복하고 복귀에 성공할까.

설민석이 역사 콘텐츠 OTT로 돌아온다. 최근 보도에 따르면, 설민석은 OTT를 통해 자신의 새 역사 콘텐츠를 공개할 예정이다. 해당 콘텐츠는 배우 한가인도 함께한다.

설민석이 대중들 앞에 다시 서는 것은 약 1년 6개월 만이다. 그간 역사 왜곡 의혹 및 논문 표절 논란에 휩싸였던 설민석은 역사 콘텐츠 OTT로 복귀 시동을 걸었다.

앞서 지난 2020년 12월, 설민석은 논문 표절 의혹에 휩싸였다. 설민석의 석사 논문인 '한국 근현대사 교과서 서술에 나타난 이념 논쟁연구'가 표절률 52%에 달했던 것.

이에 설민석은 SNS를 통해 논문 표절을 인정했다. 설민석은 "석사논문 표절 사태로 많은 분께 불편과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 머리 숙여 사죄한다. 논문을 작성하면서 연구를 게을리하고, 다른 논문들을 참고하는 과정에서 인용과 각주 표기를 소홀히 했음을 인정한다"라고 사과했다.

이후 설민석은 역사 왜곡 의혹에도 휩싸였다. 당시 설민석이 출연 중이던 tvN '설민석의 벌거벗은 세계사' 이집트 클레오파트라 편이 방송된 후, 이집트 고고학자 곽민수 씨는 "사실관계 자체가 틀린 것이 너무 많다"라고 지적했다.

인기 스타강사였던 설민석의 여러 논란에 대중들은 등 돌렸다. 설민석은 이름을 내건 프로그램이었던 '설민석의 벌거벗은 세계사'를 비롯해 MBC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등 여러 프로그램에서 하차했다. SBS 'AI vs 인간'에서는 통편집되기도 했다.

설민석은 모든 프로그램에서 하차 후 대중들의 기억 속에 잊혀 갔다. 그랬던 그가 1년 6개월 만에 다시 역사 콘텐츠로 승부수를 띄운 가운데, 과연 복귀에 성공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설민석은 단국대학교에서 연극영화과를 졸업 후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에서 역사교육전공 석사 학위를 받았다.

popnews@heraldcorp.com
      오늘의 인기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오늘의 인기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