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POP초점]설민석, 논문 표절 논란 후 복귀하나..1년 6개월만 OTT로 컴백
이미지중앙

설민석/사진=민선유기자



[헤럴드POP=천윤혜기자]설민석이 논문 표절 1년 6개월 만에 방송에 복귀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7일 YTN star는 강사 설민석이 OTT를 통해 복귀한다고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설민석은 새로운 역사 콘텐츠를 만들었고 이날 첫 촬영을 진행한다. 한가인 또한 첫 촬영에 함께한 것으로 알려졌다.

설민석은 단국대 연극영화과 졸업 이후 연세대 교육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받은 이후 강사로 활동했고 큰 인기를 모으다 다양한 방송에서 활약해왔다. 스타강사답게 그는 역사를 재밌게 설명하며 큰 사랑을 받았다.

하지만 지난 2020년 12월 설민석의 논문 표절 의혹이 제기됐다. 석사 논문 표절 검사를 실시한 결과 표절률이 52%에 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설민석은 "논문을 작성함에 있어 연구를 게을리 하고, 다른 논문들을 참고하는 과정에서 인용과 각주 표기를 소홀히 했음을 인정한다"며 논문 표절 혐의를 인정했다. 그런 뒤 그가 출연 중이던 tvN '설민석의 벌거벗은 세계사', MBC '선을 넘는 녀석들'에서 하차했다.

그렇게 설민석은 방송가에서 사라졌다. 그리고 약 1년 6개월 뒤 그는 OTT를 통한 복귀설이 돌게 됐다. 설민석과 비슷한 시기 표절 논란이 일었던 홍진영도 1년 5개월 만에 복귀했다. 설민석도 방송에 복귀해 이전의 전성기 시절 인기를 다시 누릴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popnews@heraldcorp.com
      오늘의 인기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오늘의 인기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