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POP=강가희기자](여자)아이들이 ‘베스트 송’으로 대상을 수상했다.

16일 서울 중구 장충체육관에서 ‘32주년 한터뮤직어워즈 2024’(이하 ‘HMA 2024’)가 개최됐다. 15-16일 양일간 진행된 이번 ‘HMA 2024’의 MC는 진영과 (여자)아이들의 미연이 맡았다.

이번 ‘HMA 2024’ 역시 선배 가수가 후배 가수에게 시상하는 전통이 이어졌다.

이날 시상자로는 김호영, 뮤지, 소유, 이희진, 인순이, 장우혁, 제아, 황보가 참석했다.

이날 (여자)아이들의 ‘나는 아픈 건 딱 질색이니까’가 대상인 베스트 송 상을 수상했다. 미연은 “이렇게 큰 상을 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 전혀 생각도 못 하고 있었다. 깜짝 놀랐는데 일단 우리 네버랜드(팬덤명) 너무 감사드린다. 늘 저희 아이들의 도전을 함께 해주시고 큰 힘이 되어주셔서 이렇게 좋은 상을 받게 됐다. 앞으로 더 노력하는 아이들이 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최예나는 퍼스트 제너레이션 상과 그레이트 피메일 아티스트 상으로 2관왕을 차지했다. 최예나는 “어느덧 솔로 데뷔를 한 지 3주년이 됐는데, 사실 솔로를 하면서 어렵기도 하고 잘하고 있는 게 맞나 생각이 들었다. 그런데 멋진 상을 주셔서 ‘아 내가 틀리지 않고 잘 가고 있구나’ 생각이 들면서 동시에 책임감도 생긴다”라는 소감을 남겼다.

올해의 루키상에 이어 넥스트 월드 와이드 아티스트 상을 수상한 엔시티 위시는 “앞으로도 좋은 상 받을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라이즈는 이날 3관왕을 차지했다. 더 모스트 프라임 그룹상과 올해의 아티스트 본상에 이어 베스트 트렌드 리더 상을 수상한 라이즈는 “이름이 너무 멋지다. 이에 걸맞은 아티스트가 되기 위해 더 노력하고 발전하는 라이즈가 되겠다”고 말했다. 이어 “저희를 이렇게 응원해 주는 브리즈(팬덤명)들이 많이 있기에 큰 시상식에 설 수 있었다. 올해도 멋있는 곡들과 퍼포먼스로 돌아올 테니 많이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특별상 밴드 부문은 이승윤이 차지했다. 무대에 오른 이승윤은 “제가 기타를 처음 잡고, 음악을 시작할 때 ‘난 밴드맨으로 죽어야겠다’ 생각하며 음악을 했는데 이렇게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 밴드 문화와 음악에 약간이라도 이바지하는 밴드맨이 되겠다. 밴드상이라는 게 올해까지는 특별상이던데 내년부턴 당연히 주는 상이 되었으면 좋겠다. 내키시면 밴드 한 번만 해보셔라. 밴드 진짜 재밌다”는 소감을 남겼다.

트로트 부문은 영탁이 수상했다. 영탁 역시 “내년에는 특별상이 아닌 원래 있어야만 하는 그런 자리의 트로트 상이길 바란다. 여러분 트로트 한 번 해보셔라. 트로트 진짜 재밌다”고 전해 웃음을 자아냈다.

인피니트 인스퍼레이션 아이콘 상을 수상한 인순이는 “당황스러운 상황에도 생각나는 건, 저희 선배님들께서 그간 해오신 것들이 기억이 난다. 그분들께서 멋지게 길을 닦아주셔서 지금의 K팝이 있다 생각한다”며 “이 자리에서 생각나는 분이 한 분이 계신다. 며칠 전 저희 곁을 떠나가신 송대관 선배님을 기억하는 밤이 될 것 같다”며 故 송대관을 추모했다.

한편 ‘HMA 2024’ 둘째날인 16일 출연 가수 라인업에는 라이즈, 라잇썸(LIGHTSUM), 에잇턴(8TURN), 엔시티 위시, 영탁, 영파씨(YOUNG POSSE), 이븐(EVNNE), 이승윤, 최예나, 허용별(허각, 신용재, 임한별)이 이름을 올렸다.

[사진=Mnet 방송 캡처]

다음은 수상자(작) 명단

▲ 베스트 앨범(대상) = 세븐틴

▲ 베스트 송(대상) = (여자)아이들

▲ 올해의 루키상 = 엔시티 위시 / 아일릿

▲ 퍼스트 제너레이션 상 = 최예나

▲ 올해의 아티스트 본상 = 라이즈, 아이유, 세븐틴, 제로베이스원, 플레이브, 영탁, 뉴진스, 아이브, 엔시티 드림

▲ 블루밍 퍼포먼스 그룹상 = 영파씨

▲ 이머징 아티스트 상 = 이븐

▲ 베스트 트렌드 리더 상 = 라이즈

▲ 베스트 힙합 상 = RM

▲ 후즈팬덤 어워즈 = 임영웅 / 오마이걸

▲ 특별상 밴드 = 이승윤

▲ 특별상 트로트 = 영탁

▲ 인피니트 인스퍼레이션 아이콘 = 인순이

▲ 그레이트 피메일 아티스트 = 최예나

▲ 한터 초이스 케이팝 아티스트 = 에잇턴 / 라잇썸

▲ 더 모스트 프라임 그룹상 = 라이즈

▲ 그레이트 보컬 그룹상 = 허용별

▲ 넥스트 월드 와이드 아티스트 상 = 엔시티 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