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헤럴드POP=강가희기자]SM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들이 창립 30주년을 맞아 ‘핑크블러드’에게 따뜻한 감동을 선사했다.
오늘(14일) 오후 6시, SM 창립 30주년 기념 앨범 ‘2025 SMTOWN : THE CULTURE, THE FUTURE’(2025 에스엠타운 : 더 컬처, 더 퓨처) 전곡이 공개됐다.
그중 타이틀곡 ‘Thank You’는 SM 대표 작곡가 켄지가 작사 및 작곡에 참여했으며, 강타, 보아,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샤이니, 엑소, 레드벨벳, NCT 127, NCT 드림, 웨이션브이, 에스파, 라이즈, NCT 위시까지 SM 아티스트를 대표한 14팀이 가창에 참여했다.
‘Thank You’는 신비로운 신스 사운드와 경쾌한 기타 연주를 중심으로 부드러운 보컬 하모니가 펼쳐지는 모던&클래식 스탠다드 팝 곡이다. SM 아티스트들의 독보적인 음색과 표현력이 따스한 감동을 전한다.
가사에는 30년 동안 함께 쌓아온, 잊을 수 없이 소중한 시간들에 대한 고마움이 담겨 있다. 또한 서로를 향한 기적 같은 마음, 영원히 변치 않는 사랑의 이야기를 한다.
더 큰 사랑이 되자 / 어떤 순간에도 우린 하나란 걸 / I’ll stand with you in the rain / Yeah 내가 거기 있을게
Everytime everytime / You 우린 꿈을 꾸잖아 / You 얘긴 끝나지 않아 / Something that’s so real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감성을 자극하는 애니메이션과 함께 SM 30년을 함께 해온 아티스트들의 뮤직비디오가 연대기처럼 펼쳐져 눈길을 사로잡는다. 마치 시간 여행을 떠난 듯 특별한 추억을 돌아볼 수 있어 ‘핑크 블러드’들의 깊은 울림을 자아낸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Thank You’를 포함, SM 아티스트들의 리메이크곡까지 만나볼 수 있다. 총 17곡으로 구성된 이번 앨범을 통해 SM이 30년간 구축해 온 음악 세계를 만끽할 수 있어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반응이 기대된다.
지난 1월 11-12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SMTOWN LIVE’로 창립 30주년의 포문을 연 SM이, 선후배 간 화합이 돋보이는 앨범으로 또 한 번 의미 있는 선물을 선사한다. 전 세계 ‘핑크 블러드’를 하나로 연결할 SM만의 독보적인 패밀리십이 담긴 이번 앨범에 더욱 기대가 모인다.
한편 ‘SMTOWN LIVE’는 월드투어를 시작해 멕시코, 미국, 영국을 순차적으로 찾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