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윤아, 장성규, 전현무/사진=민선유기자
임윤아, 장성규, 전현무/사진=민선유기자

[헤럴드POP=김나율기자]지상파 3사 연말 시상식이 올스톱됐다. 제주항공 참사 여파로 추모 행렬에 동참하면서 연말에 시상식을 볼 수 없게 됐다.

MBC는 오늘(30일) ‘2024 MBC 연기대상’을, 오는 31일에는 ‘2024 MBC 가요대제전’을 개최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지난 29일 취소된 ‘2024 MBC 연예대상’에 이어 줄취소를 결정했다.

이로써 MBC 연말 시상식은 모두 볼 수 없게 됐다. 이날 MBC는 “이번 사고로 큰 슬픔에 잠긴 국민들과 함께 애도의 뜻을 나누고자 오늘 오후 8시 40분에 예정되어 있던 ‘2024 MBC 연기대상’ 생방송을 취소하고 녹화방송으로 대체하겠다”고 밝혔다.

MBC ‘가요대제전’도 마찬가지다. 그러나 ‘가요대제전’은 사전 녹화를 꾸준히 진행해온 만큼, 추후 녹화 방송을 편성해 공개할 예정이다. ‘MBC 연기대상’ 역시 녹화 방송으로 추후 만나볼 수 있다.

SBS와 KBS도 추모 행렬에 동참했다. 오는 31일 열릴 예정이었던 ‘2024 SBS 연예대상’ 역시 결방을 결정했다. ‘SBS 연예대상’의 경우, 생방송은 물론 녹화 방송도 진행하지 않을 예정이다. 올 한해 SBS를 빛낸 예능인들의 모습은 보기 어려워졌다.

KBS는 오는 31일 열릴 예정이었던 ‘2024 KBS 연기대상’ 결방을 결정했다. ‘KBS 연기대상’은 생방송을 취소하고, 녹화 방송으로 전환하기로 했다. 녹화 방송 편성과 수상자 발표는 추후 따로 공지할 예정이다.

KBS의 경우, 이전보다 ‘KBS 연기대상’을 일찍 끝내고 ‘KBS 2025 카운트다운 쇼 LIGHT NOW’를 선보일 예정이었다. 새해를 맞아 카운트다운하고 축하 무대가 진행될 예정이었지만, 제주항공 참사 애도를 위해 취소됐다.

이로써 지상파 3사의 연말 시상식은 결방되거나 녹화 방송으로 대체하게 됐다. 오는 1월 4일까지 정부가 지정한 국가애도기간인 만큼, 연예계와 방송가도 애도 행렬에 동참하기로 했다.

한편 전남 무안공항에서 지난 29일 착륙을 시도하던 태국 방콕발 제주항공 7C2216 여객기가 추락해 공항 외벽을 들이받았다. 이 사고로 승객 179명이 사망해 충격을 안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