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헤럴드POP=김나율기자]가수 강다니엘이 맞서 싸우는 강렬함을 보여준다.
19일 오후 6시 강다니엘의 네 번째 미니앨범 'REALIEZ'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SOS'의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강다니엘이 지난해 11월 발매한 정규 1집 리패키지 'The Story: Retold' 이후 약 7개월 만에 컴백했다. 강다니엘의 네 번째 미니앨범 'REALIEZ'는 디스토피아 배경의 스토리텔링을 시네마 포맷과 접목시킨 앨범으로, 진실과 거짓 그리고 깨달음의 과정을 이야기한다.
타이틀곡 'SOS'는 일렉트로 록 장르의 곡이다. 아르페지오 신시사이저, 어쿠스틱과 공격적인 일렉트릭 기타 리프를 입체적으로 구성한 묵직한 사운드가 귓가를 사로잡는다. 강다니엘은 작사에 참여했다.
'SOS' 가사는 힘든 시간 속에서 외롭게 투쟁하고 있을 모든 이들에게 바치는 메시지를 담았다. '혼란스러운 상황에도 굴복하지 않고 맞서 싸울 것'라는 대명제 안에 강다니엘이 작사에 참여해 직접 메시지를 전한다.
검게 물든 곳/베일에 가려놓은 corruption/거닐수록 더/여긴 어두워지기만 해/점점 조여가는 발걸음/깨진 피켓 사인 위에 적힌/메아리가 돼 온 목소리리/더 퍼져가 멀리 더 멀리
I will break out/내 마지막 숨조차/Breath in, breath out/벅차오르니/목이 터지도록 더 크게 불러봐 SOS/어디든지 달려갈 테니 외쳐봐 SOS/SOS
이외에 총 4곡이 수록되어 있다. 선공개 곡인 'Wasteland', 'Supernova', 'Liar', 'Dreaming'을 통해 디스토피아를 배경으로 강다니엘의 새로운 음악 세계를 보여준다.
강다니엘이 한 편의 영화 같은 비주얼로 돌아온 가운데, 강다니엘이 전할 메시지에 귀기울여 보자.
popnew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