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아카데미 시상식 9개 후보 노미네이트 '이니셰린의 밴시', 상반기 국내 개봉(공식)
[헤럴드POP=박서현기자]
이미지중앙

최고의 화제작 '이니셰린의 밴시'가 2023년 상반기 국내 관객들을 찾을 예정이다.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 작품상, 남우주연상, 각본상 3관왕을 거머쥐는 것은 물론, 세계 각국의 유수 시상식에서 324개 후보 노미네이트, 108개 수상이라는 놀라운 쾌거를 이룬 영화 '이니셰린의 밴시'가 아카데미 시상식 9개 후보에 노미네이트 되어 전 세계 매체와 관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먼저, 현지 시각 1월 24일(화) 발표된 제95회 아카데미 시상식 노미네이션 목록에 따르면 '이니셰린의 밴시'는 작품상을 비롯해 남우주연상, 남우조연상(브렌단 글리슨, 배리 케오간), 여우조연상, 감독상, 각본상, 편집상, 음악상 등 총 9개 후보로 이름을 올렸다. 여기에, 제76회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에도 작품상, 영국 작품상, 감독상, 남우주연상, 남우조연상(브렌단 글리슨, 배리 케오간), 여우조연상, 각본상, 편집상, 음악상 등 10개 후보로 이름을 올리고, 제29회 미국 배우 조합상 영화부문에서 앙상블상, 남우주연상, 남우조연상(브렌단 글리슨, 배리 케오간), 여우조연상 등 5개 후보에 오르는 등 압도적인 행보를 선보이고 있다.

앞서 제79회 베니스국제영화제에서 프리미어 상영으로 전 세계에 처음 공개된 '이니셰린의 밴시'는 15분 동안의 기립 박수를 받고 남우주연상과 각본상을 거머쥔 바 있다. 뿐만 아니라, 제80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 뮤지컬코미디부문 작품상과 남우주연상, 그리고 각본상을 수상하는 등 전 세계를 대표하는 유수의 시상식에서 존재감을 드러내며 관심을 집중시킨 바 있다.

골든 글로브 시상식, 크리틱스 초이스 시상식, 아카데미 시상식 등을 휩쓸었던 '쓰리 빌보드'의 마틴 맥도나 감독이 연출을 맡고, '더 배트맨' '신비한 동물 사전'부터 '킬링 디어' '더 랍스터'까지 장르를 가리지 않는 연기 내공을 가진 콜린 파렐이 주연을 맡은 '이니셰린의 밴시'는 평생 친구였던 두 남자 중 한 사람이 그들의 우정을 끝내기로 결심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한편 영화 '이니셰린의 밴시'는 2023년 상반기 국내 개봉 예정이다.


popnews@heraldcorp.com
      오늘의 인기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오늘의 인기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