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팝's신곡]"저 하늘에 눈부시게"‥BTS RM, 4년간의 일기장을 노래한 '들꽃놀이'
[헤럴드POP=박서현기자]
이미지중앙

'들꽃놀이' MV 캡처


RM이 '인디고'에 인간 김남준을 담았다.

오늘(2일) 오후 2시 방탄소년단 RM의 'Indigo(인디고)'가 베일을 벗었다.

'Indigo(인디고)'는 RM이 지난 2018년 10월 발표한 믹스테이프 '모노(mono)' 이후 4년만 내놓는 작품으로 공식 첫 솔로앨범이다.

화려하지만 금세 사라져 버리는 '불꽃'이 아닌, 잔잔한 '들꽃'의 모습으로 살아가고 싶다는 RM의 바람이 담긴타이틀곡 '들꽃놀이 (with 조유진)는 '낭만고양이'로 유명한 밴드 '체리필터'의 보컬 조유진이 피처링으로 함께했다.

RM은 이날 앞서 공개한 앨범 소개 영상에서 "화려하지만 금세 사라져버리고 치울게 많은 불꽃놀이보다 잔잔한 들꽃처럼 살아보고 싶다는 저의 바람을 얘기하는 곡이다. 체리필터 조유진 선배님의 파워풀한 보컬이 더해져서 제가 얘기하고자 하는 확장성이 잘 보여지지 않을까 싶다"고 소개하기도 했다.

"저 하늘에 흩어질래/Light a flower, flowerwork/Flower flowerwork/저 하늘에 눈부시게/Light a flower, flowerwork/Flower flowerwork"

"Flower field, that’s where I’m at/Open land, that’s where I’m at/No name, that’s what I have/No shame, I’m on my grave/두 발이 땅에 닿지 않을 때/당신의 마음이 당신을 넘볼 때/꿈이 나를 집어삼킬 때/내가 내가 아닌 때/그 모든 때"

이외에도 'Yun (with Erykah Badu)', 'Still Life (with Anderson .Paak)', 'All Day (with Tablo)', '건망증 (with 김사월)', 'Closer (with Paul Blanco, Mahalia)', 'Change pt.2', 'Lonely', 'Hectic (with Colde)', 'No.2 (with 박지윤)' 등이다. RM은 DOCSKIM, 피독(Pdogg), 혼네(HONNE), 이이언(eAeon), 은희영(john eun) 등 실력파 프로듀서와 손잡고 앨범을 완성. 총 10곡의 '인간 김남준'을 엿볼 수 있다.

4년이라는 긴 시간 준비 끝에 세상 밖으로 나오게 된 '인디고'. RM의 '인디고'는 전세계 리스너들에게 어떤 감동과 메세지를 전달하게 될까. 그 반응에 기대가 더해진다.

한편 RM의 첫 솔로앨범 'Indigo(인디고)'는 지금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popnews@heraldcorp.com
      오늘의 인기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오늘의 인기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