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HEN I MOVE' MV 캡처
걸그룹 카라(박규리, 한승연, 니콜, 강지영, 허영지)가 완전체로 뭉쳤다.
오늘(29일) 카라는 스페셜 앨범 'MOVE AGAIN'(무브 어게인)과 타이틀곡 'WHEN I MOVE'(웬 아이 무브)를 공개하고 데뷔 15주년을 빛냈다.
이번 컴백 앨범은 무대 위 반짝였던 카라의 모습을 팬들에게 다시 한 번 보여주겠다는 멤버들의 의지와 포부를 담고 있다. 박규리, 한승연, 허영지는 물론 2014년 탈퇴했던 니콜과 강지영까지 함께 해 다섯 명의 멤버가 힘을 보탰다. 이로써 성사된 카라의 컴백은 지난 2015년 'In Love'(인 러브) 발매 이후 무려 7년여 만이다.
밀레니얼 스타일의 편곡이 인상적인 타이틀곡 'WHEN I MOVE'는 강렬한 리듬과 카라의 파워풀한 보컬이 어우러져 높은 중독성을 선사하는 노래다. 멤버 강지영이 작사와 작곡진에 이름을 올렸고, 니콜이 한국어 노랫말을 쓰면서 의미를 더했다.
WHEN I MOVE / 너의 body를 흔들어봐 / WHEN I MOVE / WHEN I MOVE / 더 자유롭게 breakin’ all the rules
WHEN I MOVE / 리듬에 맡겨 느낀 그대로 / 이런 MOVE 나의 MOVE / Oh WHEN I MOVE
다시 MOVE again / We waited 4 this time / 아찔하게 흔들어 roller coaster ride / 아스팔트에서 피운 꽃 strong survive / 춤춰봐 더 자유롭게 미쳐봐
뮤직비디오에는 故 구하라의 빈자리를 챙긴 카라의 세심함이 엿보여 팬들의 가슴을 더욱 뭉클하게 만들었다. 영상이 시작할 때 다섯 명의 몀버들이 한자리에 모여 식탁에 둘러앉아 있는데, 자리가 비어있는 공간엔 잔 하나가 더 추가되어 있다. 마찬가지로 영상 말미에도 스탠딩 마이크가 총 6개가 위치해 있어 故 구하라의 자리임을 분명하게 엿보게 했다.
이 외에도 이번 앨범에는 멤버 전원이 작사에 참여한 팬송 'Happy Hour'(해피 아워), 밝고 희망찬 에너지의 'Shout It Out'(샤웃 잇 아웃), 보컬 특색이 잘 묻어나는 'Oxygen'(옥시젠)까지 총 4곡이 수록됐다.
그 시절을 풍미했던 카라는 추억을 소환하며 팬들과 리스너들을 또 한번 사로잡을까. 이들의 완전체 컴백에 뜨거운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한편 카라는 지난 2007년 데뷔해 '프리티 걸', '허니', '미스터' 등 다수의 히트곡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박규리, 한승연, 김성희, 니콜이 4인조 데뷔한 1기 이후 이듬해 김성희가 탈퇴, 故 구하라와 강지영이 새 멤버로 합류하면서 전성기 2기가 시작됐다. 니콜과 강지영이 2014년 탈퇴한 뒤 허영지가 합류했으나 2016년 박규리, 한승연, 故 구하라가 DSP를 떠나 멤버들은 각자 길로 흩어지게 됐다.
카라의 스페셜 앨범 'MOVE AGAIN'은 오늘(29일) 오후 6시 발매되며 이날 '2022 MAMA AWARDS'(마마 어워즈)에서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popnew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