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팝's신곡]"Far away you're my sunshine"..정은지, 추억의 '나에게로 떠나는 여행'
[헤럴드POP=김지혜 기자]
이미지중앙

'나에게로 떠나는 여행' MV 캡처


정은지가 첫 리메이크 앨범을 들고 돌아왔다.

오늘(11일) 오후 6시 가수 정은지는 리메이크 솔로 앨범 'log'와 타이틀곡 '나에게로 떠나는 여행'(버즈)를 발매했다.

이는 정은지가 약 2년 3개월 만에 솔로 아티스트로 컴백하는 것이면서 최초로 리메이크 앨범을 발표하는 것이기도 하다. 팬들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만들었다는 이번 앨범엔 정은지의 인생에 큰 영향을 준 명곡들을 고스란히 수록했다.

특히 지난 2005년 발표 후 많은 이들의 추억 속에 남아있는 버즈의 '나에게로 떠나는 여행'이 타이틀곡으로 낙점됐다. 원곡과 다른 여성 보컬에 기타 사운드를 한층 더한 펑크 락 스타일의 편곡이 색다른 분위기를 자아낸다.

낡은 하모니카 손에 익은 기타 / Your melody 나는 떠날래 / 어린 왕자 Your melody 찾아 떠날래

Far away you’re my sunshine / We were together / 나는 사랑보다 좋은 추억 알게 될 거야 / 텀블러 한 잔에 널 털어 넘기고 / 이젠 나를 좀 더 사랑할 거야

뮤직비디오에는 정은지가 가을 바다를 거니는 모습이 담겨 자유롭고도 희망찬 분위기가 녹았다. 감각적인 영상미가 곡의 시원스러움과 어우러지며 원곡의 해방감은 물론 정은지의 발랄한 매력까지 모두 표현했다.

이 외에도 정은지가 건네는 위로의 노래 '흰수염고래'(YB), 고향에서 상경하던 어린 시절과 지금의 감정을 담은 '꿈'(조용필), 어머니를 위한 노래 '사랑을 위하여'(김종환), 올해 서른을 맞은 정은지가 표현하는 ‘서른 즈음에’(故 김광석)까지 세대를 초월한 5개의 명곡이 재탄생했다.

정은지의 첫 리메이크 앨범은 그가 이 곡들로부터 위로를 받았듯 리스너들에게 또다른 위로를 선사할까. 관심이 집중된다.

한편 정은지의 첫 리메이크 앨범 'log'는 오늘(1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popnews@heraldcorp.com
      오늘의 인기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오늘의 인기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