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헤어질 결심' 탕웨이가 직접 쓴 '산해경' 공개..놀랍도록 반듯 글씨체
이미지중앙

[헤럴드POP=이미지 기자] '헤어질 결심' 탕웨이가 직접 쓴 ‘산해경’이 공개됐다.

영화 '헤어질 결심'은 산에서 벌어진 변사 사건을 수사하게 된 형사 '해준'(박해일)이 사망자의 아내 '서래'(탕웨이)를 만나고 의심과 관심을 동시에 느끼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

산과 바다를 동시에 연상케 하는 독특한 패턴의 표지로 만들어진 ‘산해경’은 ‘서래’가 소중히 여기는 물품 중 하나로 그 안에 담긴 내용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한 바 있다.

이번에 공개된 ‘산해경’의 한 페이지는 다채로운 색감의 일러스트로 시선을 사로잡는 가운데, 반듯한 글씨체로 탕웨이가 직접 써 내려간 내용들이 빼곡히 담겨 있어 놀라움을 선사했다. 특히 책의 내용은 극중 ‘서래’가 한국어 공부를 위해 ‘산해경’의 실제 내용을 필사한 것과 더불어 자신이 직접 이야기를 지어내 덧붙여 쓴 것이라는 영화의 설정이 더해져 흥미를 배가시킨다.

이에 박찬욱 감독은 “미술팀이 엄청난 일러스트를 넣어 ‘산해경’을 만들었고, 그 안의 글씨는 모두 탕웨이가 직접 썼다”며 ‘산해경’ 제작 비하인드를 밝혔다.

숨겨진 디테일로 관객들의 과몰입을 유발하며 장기 흥행 열기에 힘을 싣고 있는 '헤어질 결심'은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popnews@heraldcorp.com
      오늘의 인기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오늘의 인기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