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 펑키스튜디오
[헤럴드POP=천윤혜기자]이드너리 측이 '방과후 설렘'을 통해 공개된 노래 '썬' 의 크레딧 정보에 이드너리가 기재된 것에 대해 입장을 전했다.
28일 프로듀싱팀 이드너리의 소속사 KQ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 27일 MBC ‘방과후 설렘’ FINAL 경연 1라운드에서 도전조가 선보인 ‘썬(SUN)’ 무대가 방송되고 난 후, 당사의 오피셜 채널과 웹마스터 메일로 해당 곡이 2019년 발매된 에이티즈(ATEEZ)의 ‘웨이브(WAVE)’와 후렴구 멜로디가 유사하다는 다수의 제보가 접수됐다"고 밝혔다.
이어 "당사는 관련 내용을 모니터링 하던 가운데 ‘썬(SUN)’의 크레딧 정보에 당사 소속 프로듀싱팀 ‘이드너리(Eden-ary)’가 기재되어 있음을 발견했다"며 "당사는 물론 ‘이드너리(Eden-ary)’와도 어떠한 사전 논의가 없었음을 분명히 알려드리고자 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고유한 작업활동을 하는 창작자를 존중하는 의미에서 속히 잘못된 정보가 바로 잡히길 바라며 이에 대한 무분별한 추측은 자제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지난 27일 방송된 MBC '방과후 설렘'에서는 'SUN'이 공개된 바 있다.
이하 소속사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KQ엔터테인먼트 입니다.
지난 27일 MBC ‘방과후 설렘’ FINAL 경연 1라운드에서 도전조가 선보인 ‘썬(SUN)’ 무대가 방송되고 난 후, 당사의 오피셜 채널과 웹마스터 메일로 해당 곡이 2019년 발매된 에이티즈(ATEEZ)의 ‘웨이브(WAVE)’와 후렴구 멜로디가 유사하다는 다수의 제보가 접수되었습니다.
이에 당사는 관련 내용을 모니터링 하던 가운데 ‘썬(SUN)’의 크레딧 정보에 당사 소속 프로듀싱팀 ‘이드너리(Eden-ary)’가 기재되어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이는 당사는 물론 ‘이드너리(Eden-ary)’와도 어떠한 사전 논의가 없었음을 분명히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고유한 작업활동을 하는 창작자를 존중하는 의미에서 속히 잘못된 정보가 바로 잡히길 바라며 이에 대한 무분별한 추측은 자제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popnew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