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언프렌디드: 친구삭제’, 제16회 JIFF 공식 초청
[헤럴드POP=최현호 기자]공포 영화 ‘언프렌디드: 친구삭제’(감독 레오 가브리아제)가 제16회 전주국제영화제 ‘미드나잇 인 시네마’ 섹션에 초청돼 개봉에 앞서 첫 공개된다.

‘언프렌디드: 친구삭제’는 제16회 전주국제영화제에 공식 초청돼 오는 5월 2일, 4일, 7일 처음으로 국내 관객을 만날 예정이다.

이 작품은 로라 반스의 사망 1주기, 6명의 친구들이 접속한 채팅방에 그의 아이디가 입장하면서 겪게 되는 죽음의 공포를 파격적 형식으로 구성한 리얼타임 호러다.

이미지중앙

사진=영화 '언프렌디드: 친구삭제' 스틸


러닝 타임 내내 82분간 죽음의 화상채팅 화면으로만 구성된 파격적 형식의 ‘언프렌디드: 친구삭제’는 연출 및 미학적 측면에서 참신한 시도를 보여준 작품들을 선호하는 전주국제영화제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여실히 드러낼 예정이다.

특히 ‘언프렌디드: 친구삭제’가 초청된 비경쟁 부문 ‘미드나잇 인 시네마’는 창조적 재미를 제공하고 환상 장르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는 작품들로 구성돼 이 영화의 참신한 설정에 대한 궁금증이 극대화되고 있다.

전주국제영화제 측은 “원한의 드라마를 골격으로 한 ‘언프렌디드: 친구삭제’는 SNS와 유투브로 대표되는 웹 커뮤니케이션 시대의 공포를 소재로 삼았다. 오로지 컴퓨터 화면으로만 재현되는 이 영화는 익명의 네트워크를 통해 이루어지는 관계 맺기를 테마로 새로운 영상표현의 가능성을 보여준다”며 처음 만나는 혁신적 공포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표현했다.

제18회 몬트리올판타지아영화제 가장 혁신적 작품상 & 심사위원 특별 언급상 수상, 제16회 전주국제영화제초청작 ‘언프렌디드: 친구삭제’는 오는 5월 7일 개봉할 예정이다.

jaeger@heraldcorp.com
      오늘의 인기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오늘의 인기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