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박해선 전(前) KBS 예능국장 한예진 학장 취임
[헤럴드POP=홍동희 기자]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이하 한예진)은 박해선 전(前) KBS 예능국장이 학장으로 취임했다고 11일 밝혔다.

박해선 신임 학장은 1983년 KBS PD로 입사해 2004년부터 2008년까지 예능국장을 역임하면서 국민적인 사랑을 받은 프로그램들을 다수 기획했다.

'열린음악회'를 비롯해 '이문세 쇼' '노영심의 작은 음악회' '이소라의 프로포즈' '윤도현의 러브레터' 등 감성적인 음악 프로그램을 연출했고, KBS 예능국 국장으로 남녀노소 시청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1박2일'을 비롯해 '해피투게더' 등 인기 예능 프로그램을 기획한 주인공이다.

이미지중앙

박해선 학장


현재 박 학장은 외주제작사 (주)박스미디어 대표이사로 재직하면서 jtbc '히든싱어' 등을 기획하는 활발한 활동 중이다.

박해선 학장은 최근 취임식에서 "지금까지 현역에서 방송 프로듀서로서 쌓아온 내공과 경험을 한예진 학생들과 공유하겠다"며 "차세대 방송계 진출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만들어주는 등 학장으로서 소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예진은 방송영상, 음악, 공연, 방송예술 등 전체 계열을 대상으로 2015 신입생 모집을 시작했고, 방송제작학과, 방송연출학과, 영화제작학과, 방송작가학과, 영상디자인학과, 연예연기예술학과, 실용무용예술학과, 공연기획·제작연출학과, 연예매니지먼트학과, 실용음악학과, 보컬학과, 힙합학과, 성우학과 등이 있는 교육기관이다.

entnews@heraldcorp.com
      오늘의 인기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오늘의 인기정보